일하는 사람은 정규직, 비정규직 고용형태에 관계없이, 생산직, 사무직, 서비스직 등 업종에 관계없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
특히 사업장 내에 별도의 보건관리자가 없는 50인미만 사업장에 대해서는 ‘우리회사 주치의’로서 구성원들의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드립니다.

about-img01

서울 근로자건강센터는 고용노동부, 안전보건공단의 위탁을 받아 이화여자대학교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.

이대목동병원 및 지역사회 전문기관과의 긴밀한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서울 지역 소규모 사업장 근로자의 업무상 질병과 산업재해 예방을 통해 일하는 사람의 삶의 질 향상과 노동 생산성 향상에 기여하고자 합니다.

이에 따라 뇌·심혈관계 질환과 근골격계질환 예방을 위한 기초건강관리 및 생활습관 개선 프로그램, 업무상 스트레스로 인한 건강문제 예방을 위한 직무스트레스 상담, 보다 건강하고 안전한 일터를 만들기 위한 직업환경 상담 등 직업특성과 근무환경에 맞는 종합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
 


 

 

purpose2

 

서울근로자건강센터는 지역사회 및 이화여자대학교 부속의료원과의 긴밀한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서울 지역 소규모 사업장 노동자의 업무상 질병 예방과 산재율 감소를 통해 삶의 질 향상 및 노동 생산성을 향상시키고자 합니다.

“근로자건강센터는 근로자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.”

저희 센터를 방문하시는 근로자분들에게는 집처럼 아늑하고 편안한 휴식을,
그리고 도움이 필요한 사업장에는 가뭄에 내리는 단비처럼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